임상상담심리대학원-경기성남시교육지원청 업무협약식(MOU)

대학원소식

임상상담심리대학원-경기성남시교육지원청 업무협약식(MOU)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원장 최태규)은 2월 27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미) Wee센터와 ‘위기학생 심리지원 및 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학생의 진단·상담·치유 및 위기사안 예방사업에 적극 협조함으로써 학생이 행복한 성남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 남현석 교수학습국장, 오정호 중등교육지원과장, 이창미 학교생활인권담당 장학사, 김인숙 Wee센터 실장 및 실무자,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최태규 원장, 강민철 부원장, 김선경 차 심리상담센터장, 윤정혜 차의과학대학교 상담학과 학과장 등 22명이 참석했다.

협약서 서명에 앞서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홍보 동영상 시청, 업무협약 배경 설명의 시간을 가졌고 협약식을 마친 후 실무자 협의회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에서는 위기학생 심리지원을 위해 지원단을 구축하여 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하여 관내 학교를 지원하며, 학업중단 및 위기사안 예방을 위한 꿈샘멘토단 운영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최태규 원장은 “차 의과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차병원 정신과가 연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시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와 관련해서 성남시 교육지원청에서 요청하는 것에 적극 협조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은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과 함께 위기학생 심리지원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예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