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대학원소식

3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차의과학대학교 일반대학원 의학과와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차 심리상담센터가 협업하여 본교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학술 교류를 위하여 명사특강과 공개사례발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학부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석,박사 재학생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몸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1부에는 공개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김은영, 구승영님께서 발표를 해주셨고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교수로 역임하고 계신 이문희 교수님과 본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의 김수임 교수님께서 슈퍼바이저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실제 상담과정을 토대로 발표자뿐만 아니라 참가자들도 함께 의견을 나누며 내담자의 심리적 역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명사특강에서는 행복 전문가이자 <프레임>, <굿라이프>등을 집필하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의최인철 교수님께서 10여 년 간 행복 연구에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에 대한 오해와 진정한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학생들은 “단순히 행복을 하나의 감정으로 알고 있었는데, 단순한 감정이 아닌 ‘삶’이라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행복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행사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