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제 1회 임상상담심리 교수 특강 및 가을 학술제

대학원소식

2019학년도 2학기 제 1회 임상상담심리 교수 특강 및 가을 학술제

차 의과학대학교 제 1회 임상상담심리 교수 특강 및 가을 학술제가 9월 21일 미래관 101호 및 시크릿 가든에서 최태규 임상상담심리대학원장과 윤정혜 상담심리학과장,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대학원생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가을 학술제는 제 1회 학술제로 ‘세상 속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임상상담심리대학원 부원장인 강민철 교수의 ‘심리통계 및 고급심리통계’와 박선영 교수의 ‘인지행동치료’강의로 진행되었다.

1부가 끝난 이후 학생식당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다.

2부 행사 학석박 학술제는 최태규 임상상담심리대학원장과 윤정혜 상담심리학과장의 개회사에 이어 학술제 심포지엄, 심사 및 수상자 발표, 사이코드라마 공연, 단체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학술제에는 헤윰헤유 팀이 ‘자존감과 언어적 공격성에 미치는 요인 : 주관적 외모 만족의 매개 효과’ 발표로 1등 상을 수상했으며, 차차라추추 팀이 ‘먹방을 즐겨보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과 이유’로 2등 상을, 동향연구팀이 ‘ 한국 청소년 비행 연구 최신동향’ 발표로 3등을 수상하였다.

이번 교수 특강 및 가을학술제는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생과 일반대학원생 등이 모두 참석해 개최된 제1회 학술제로 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저녁 만찬을 함께하며 선후배의 화합을 다지는 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상담심리학과, 제1회 가을 학술제 개최, ‘교수·재학생·대학원생 함께 학과 비전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