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입학설명회

대학원소식

2019학년도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입학설명회

임상상담심리대학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모시고 11월03일 토요일에 차바이오컴플렉스 지하2층 B230호에서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입학설명회를 하였습니다. 제 대학원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하여 최태규 원장님, 강민철 교수님, 윤정혜 교수님, 김선경 교수님, 김수임 교수님, 남지혜 교수님께서 자리해주셨습니다. 김수임 교수님께서 사회를 맡아 순조롭게 진행된 행사는 최태규 원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교홍보영상 관람, 교수진 소개, 석․박 커리큘럼, 수련 및 차 심리상담센터, Q&A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강민철 교수님께서 교수진 소개를 스토리텔링방식으로 전해주셔서 교수님 한분 한분의 다사다난했던 과정이 마음에 더욱 깊게 남았습니다.

김수임교수님께서는 유일하게 의학과 임상, 상담을 모두 담은 제 대학원의 커리큘럼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어느 과목을 들으면 어떤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자격에 충족이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더 유익하였습니다. 윤정혜교수님께서는 차 병원과 연계되어 진행 중인 임상 및 상담수련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제 대학원에서 설립되어 필수 수련 기관으로 지정된 차 심리상담센터는 센터장이신 김선경교수님께서 소개해주셨습니다. 남지혜교수님께서는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의 인재상이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명확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간단하게 Q&A를 한 뒤 리서치플라자로 자리를 옮겨 행정실과 원우회가 준비한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석사 원우회 분들도 참여해주셔서 관심 있는 분야의 교수님뿐 아니라 현재 재학 중인 석사와도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석사 학위뿐만 아니라 박사 학위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열정을 더해주셨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행사로 인해 고민을 해결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