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2)

대학원소식

12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2)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본교 학생들의 학업 증진과 학술 교류를 위하여 공개사례발표회와 명사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재학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석,박사 재학생을 포함하여 현직 종사자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1부에는 공개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대학원 재학생의 김은영, 이재영 선생님이 발표하였으며, 슈퍼바이저로 (현) 트라우마케어팀 대표이시며, 윌로우상담센터 소장이신 조윤화 소장님과 본교 대학원의 박선영 교수님께서 참여하였습니다. 상담자로서 내담자에게 미칠 수 있는 자신의 문제를 돌아볼 수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었고, 특히 종결회기에서 다루어야 하는 부분에 대한 방향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부 명사특강에서는 본교 학생들의 자살 전문화 개입 교육을 위한 마지막 강의로 자살 및 정서 조절에 어려움을 보이는 내담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에 대한 강의를 (현) 트라우마케어팀 대표이시며, 윌로우상담센터 소장이신 조윤화 소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변증법적 행동치료의 각 모듈기술과 함께 정서와 행동조절에 어려움을 보이는 내담자에게 경험적으로 타당화 된 접근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