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1)

대학원소식

12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1)

2019년 12월 6일 금요일 본교 학생들의 전공 함양과 학술 교류를 위하여 공개사례발표회와 명사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재학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석,박사 재학생을 포함하여 현직 종사자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1부에는 공개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대학원 재학생의 문혜정, 본교 일반대학원 의학과 임상상담심리 전공 박사과정 조미나 선생님이 발표하였으며, 슈퍼바이저로 (현) 서강대학교 힉생생활상담연구소 허자영 교수님과 본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의 김선경 교수님께서 참여하였습니다. 내담자가 자신의 정서를 잘 알아차리고 스스로 정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상담자와 함께 호소 문제에 대한 구조화 작업에 대한 방법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명사특강에서는 본교 학생들의 자살 전문화 개입 교육을 위한 두 번째 강의로 자살위기개입과 관리에 대한 위험성 평가 도구와 상담자로서 경험적으로 타당한 개입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현) 서강대학교 힉생생활상담연구소 허자영 교수님께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특별한 자살사고나 계획은 없으나 자살 충동 조절에 대해 불안해하는 내담자에게 개입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나누며 위기개입을 위한 이해가 깊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