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은
정신 병리와 심리평가 및 심리치료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임상심리학,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다양한 적응 문제와 일반적인 정서 문제를 주로 다루는 상담심리학을 하나의 통합과정으로 다룹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만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실제적인 강의를 제공합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치료기법,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기업상담과 중년 및 노년기 상담, 통합적 상담을 교과과정에 충실히 반영합니다. 특히, 차 의과학대학교는 최신 트렌드를 실제로 기업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판교 테크노벨리의 입지적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차병원 그룹과의 co-work을 이용한 임상 및 연구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은 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의 co-work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합한 교과과정을 운영합니다. 정신 병리와 뇌 과학에 대한 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및 뇌 과학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의, 차그룹에서의 풍부한 임상실습은 임상심리사와 상담심리사로서의 역량과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풍부한 임상실습 기관
차 의과학대학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은 다양한 임상상담 현장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또한 교과과정 안에서 이론과 실습을 넘어 임상심리사와 상담심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슈퍼비전을 충분히 제공하여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높은 취업률
차 의과학대학교의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은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높은 취업률을 보장합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현재 동 대학원 박사과정 학생들의 매우 높은 취업률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