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대학원소식

2019년 5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2019년 5월 17일 금요일 본교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학술 교류를 위하여 공개사례발표회와 명사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재학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석, 박사 재학생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몸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1부에는 공개사례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대학원 재학생인 강우호, 이재영 선생님이 발표하였으며, 슈퍼바이저로 (현)용문상담심리대학원 교수, 윌로우심리상담센터 소장으로 역임하고 계신 조윤화 교수님과 본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의 김선경교수님께서 참여했습니다. 상담자로서 성장해 나가는 단계, 그리고 내담자를 상담할 때 인지적, 행동적 접근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접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관자들도 함께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명사특강에서는 최근 트라우마에 특화된 치료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Somatic Experiencing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조윤화 교수님은 “SE는 다중미주신경이론(Polyvagal Theory)에 근거한 치료법으로 신체감각에 주의를 기울여 트라우마와 연결된 신체 느낌과 정서를 견뎌내는 능력을 키우는 치료법” 임을 강조하며, 질의 응답 시간과 함께 SE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