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대학원소식

11월 공개사례 및 명사특강

 

11월03일 토요일 차의과학대학교 일반대학원 의학과와 임상상담심리대학원, 차 심리상담센터가 협업하여 본교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학술 교류를 위하여 명사특강과 공개사례발표회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많은 학부생들과 석·박사 재학생, 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께서 참가해주셨습니다.

1부 명사특강에서는 전 다이나믹 C&C 상담연구소 대표이셨으며, 현재 한국상담대학원 대학교 상담학과 산업조직상담전공 부교수로 재임 중이신 왕은자 교수님께서 ‘기업상담의 실제’를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현직에 오랜 기간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상담의 전반적인 개요와 실제 현장의 경험을 생생히 들려주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던 기업상담 관련 질문들을 쏟아내 기업 상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공개사례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슈퍼바이저로는 광운대학교 상담복지대학원 교수로 역임하고 계신 권경인 교수님과 본교 임상상담심리대학원 교수이신 김수임 교수님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발표자로는 이주영 학생, 여선경 학생이 발표하였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대학원 전공 학생들의 실제 상담사례 발표를 통해 다양한 사례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 나눴으며, 실제 상담과정을 토대로 슈퍼비전(상담지도)을 진행해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학생들은 “이해하지 못했던 내담자의 행동의 원인을 학문적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다시 슈퍼바이저로 와주셨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행사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